좋은 하루 되세요^^

0xE8000015 아이튠즈 연결오류 한방에 해결하자

IT 및 컴퓨터 게임

아이튠즈  0xE8000015 연결오류

잘못된 비밀번호 초과입력으로 아이폰이 잠기거나, 데이터 백업등의 작업을 하기위하여 USB로 피씨에 아이폰을 연결했지만, iTunes가 연결된 기기를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 알 수 없는 오류 또는  0xE8000015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컴퓨터의 iTunes가 최신버전인지, 아이폰이 켜져 있는지, 혹시 usb 포트나 케이블은 이상없는지 체크해보고 모두 이상이 없다면, 아이폰을 재시동 하여 다른 피씨에도 연결을 해서 같은 문제가 발생된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하세요.



먼저 피씨에서 아이폰을 분리하고 다시 연결합니다. iTunes가 열리면 닫아버리세요. 그리고 키보드에서 Windows키와 R키를 눌러 실행 명령창이 열리면 실행 윈도우에 %Program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Drivers 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Drivers 폴더에 있는 usbaapl64.inf 또는 usbaapl.inf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아이폰을 피시에서 분리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가 부팅이 되면 아이폰을 다시 피씨와 연결하여 iTunes를 열면 됩니다.



위의 작업을 하였어도 여전히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DFU모드 즉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공장초기화를 하게 되면 아이폰은 말그대로 공장에서 막 나온 아주 순수한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그러므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들은 백업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약 공장초기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그리고  만약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였음에도 오류가 뜬다면 공식 수리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