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오류 한방에 해결하기

IT 및 컴퓨터 게임

스팀실행시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오류해결


요즘 배틀그라운드나 FM2018, 철권7, 위닝등의 게임을 즐기기 위하여 스팀을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스팀 실행시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오류메세지가 나와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몇 가지의 문제로 발생되는 오류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니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서 해보세요.



먼저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오류는 특히  철권7이나 ,GTA5, FM2017 실행시 많이 나타나며, 직역하자면  'steamapi를 초기화 할수 없다'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이 있읍니다. 즉 steamapi가 활성화가 되어야하는데, 어둠의 경로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은 복제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이런 오류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러니 정품을 구입하하여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한방에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하지만 정품을 구입하여 설치하여도 간혹 오류가 뜰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서버 재접속과 재부팅을 먼저해보세요. 







만약 그래 되지 않는다면  steamapi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손상된 경우인데요, 이때는 기존에 설치된 steam을 제거하시고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래도 에러가 뜬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문제를 해결 하여 보세요.



재설치 후에도 에러메세지가 뜬다면 백신 프로그램이 API파일중 일부를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차단하거나 삭제하여 stemapi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아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확인하여 백신 문제가 맞다면 stem 삭제후에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지기능을 off시킨후 다시 stem을 설치하여 실행하시면 문제가 말끔하게 해결 되리라 봅니다.



이상 unable to initialize steamapi 오류 해결하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