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디스코드 verify login 1분만에 해결

IT 및 컴퓨터 게임

디스코드(Discord) verify login 한방에 해결하기


요즘 팀을 이루어 게임을 하는 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등에 보이스톡 프로그램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토크온, 스카이프, 디스코드등 많은 프로그램들이 시중에 나왔지만 그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이 디스코드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스코드 verify login 문제를 아래에서 한방에 해결해 보겠습니다.



먼저 평소 로그인 하던 피씨가 아닌 다른 피씨나 지역에서 접속을 하였을 경우 'NEW LOGAIN LOCATION DETECTED PLEASE CHECK YOUR E-MAIL' 이런 문구가 뜨면서 로그인이 않되는데요, 이는  "새로운 위치에서 로그인이 감지되었으니 당신의 email을 확인해라"라고 디스코드측에서 본인 인증을 요구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처음  디스코드 가입시 등록하였던 이메일 계정에 접속하여 새로받은 메일함에서 'Verify Discord Login' 제목의 메일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간혹 스펨 메일함에서 발견되기도 하니 메일이 오지 않았다고 당황하지마세요. 만약 한참을 기다려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현재 사용중인 이메일 업체에서 해외에서 오는 이메일 자체를 차단한 경우입니다.




이 문제는 의외로 간단한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바로 구글의 Gmail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에서 등록한 이메일을 gmail로 변경해주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메일을 변경하시면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친구 목록이 전부 초기화 되어버리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변경하세요.


'Verify Discord Login' 메일을 열어보시면 새로운 사용자가 당신의 계정에 접속하려하니 본인이 아니면 비밀번호를 바꾸고, 본인이면 verify login 눌러 로그인 하라는 뜻입니다. 간혹 크롬 브라우저에서 verify login 눌러지지 않으시는 분들은 익스플로러에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PC방등 잠시 디스코드를 사용하실 거면 디스코드 메인화면에 'Discord 웹브라우저로 여세요' 를 클릭하여 사용자 이름을 입력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디스코드로 친구들과 즐겁게 게임을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