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apple id 잠김 비활성화 한방에 해결하기

IT 및 컴퓨터 게임

apple id 잠김

apple id 잠김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처음 구매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아이디를 만들어서 기기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문제로 인하여 apple id 잠김 현상이 생겨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지금 부터 apple id 잠김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apple id 잠김 현상해결 자세히 알아보기


보통 애플 아이디 잠김 비활성화 되면 "보안상의 이유로 이 Apple ID가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으므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이 Apple ID가 잠겼습니다" 라는 3가지의 메세지가 출력이 됩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오랜 기간 자동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다 어떠한 이유로 자동 로그인이 풀려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여 잘못된 비밀번호를 계속적으로 입력하다  잠기거나, 다른 사람이 의도적으로 자신의 계정에 접속을 시도하거나, 해외에서 해킹 등 나쁜 의도로 접속을 시도할 경우에도 애플 아이디가 잠기거나 비활성화됩니다.


apple id 잠김 풀기


애플 아이디나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 애플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주세요.

ttps://iforgot.apple.com

아이디로 사용한 이메일과 보안문자를 입력하여 계속을 클릭하여주세요. 만약 아이디를 모른다면 아래의 아이디 찾기를 눌러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여 아이디를 확인하여 진행하여 주세요.


암호재설정


사용중인 아이폰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전화번호를 010~으로 적으시면 오류가 납니다. 그러니 국가번호 82를 앞에 적어서 위의 예제로 올린 방법대로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계속을 클릭하여 주세요.


암호재설정


현재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다면, 다른 기기에서 재설정을 체크하여 계속을 누르면 아이폰으로 비밀번호 재설정 메세지가 오게 됩니다. 그러면 아이폰에서 8자이상 대문자, 소문자, 숫자가 포함된 1년내에 사용한 적이 없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비밀번호 변경 작업이 완료되게 됩니다. 만약 아이폰을 사용할 상황이 않되신다면 아래의 다른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 apple id 잠김 현상해결 다른방법 알아보기


애플 지원센터


https://getsupport.apple.com/?caller=grl&locale=ko_KR

만약 이 방법으로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없다면, 위의 애플 지원센터 링크를 클릭하여 화면 중간 iphone 클릭 --> Apple ID 및 암호 클릭하시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apple id 잠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