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되세요^^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1분만에 설정하기

IT 및 컴퓨터 게임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요즘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포트나이트등 FPS게임에서 음성 채팅 프로그램인 디스코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음악을 감상하면서 음성채팅도 즐길수 있게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설정법 자세히 알아보기


스테레오 믹스 설정을 하면 자신이 음악감상 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효과음과 경고음도 출력이 되는데요, 만약 듣기에 거슬린다면 스테레오 믹스에서 볼륨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녹음장치


작업표시줄의 오른쪽에 스피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녹음장치를 선택하여 클릭하여 주세요.


소리


만약 위의 화면 처럼 마이크 장치만 보인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하여 주세요. 만약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하여도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여 주세요.


▶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다운로드


리얼텍



Realtek 다운로드 센터

리얼텍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그리고 위의 화면처럼 동의후 Next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창이 열리면 자신의 운영체제와 32bit/64bit 를 선택하여 다운로하여 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하시면 됩니다.


스테레오 믹스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사용을 클릭하고, 다시 한번던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기본 장치로 설정을 클릭하여 주세요. 모든 작업이 완료 되었다면 확인을 눌러 주세요.


디스코드 설정


마지막 작업으로 디스코드에 접속하여 설정을 눌러 설정화면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왼쪽의 음성 및 비디오 항목을 선택하여 녹음장치에서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스테레오 믹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